728x90
반응형
한동대학교 선배이며, 지금은 여러가지 분야에서 많은 일을 하고 계신 뛰어난 영감의 소유자, 이대귀 님의 곡이다.
ccm분야에선 ccm의 인디라는 평가도 받고 있는... 뭐 거기까지는 자세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아마 이대귀의 곡을 듣고 있노라면 꿈이있는자유의 한웅재 목사님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한다. 
그 이유는 아마도 곡에 묻어 있는 깊은 묵상이 바탕이 된 가사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대귀 선배의 곡들은 대부분 가사를 먼저 묵상하고 들어야 그 깊이를 알 수 있을 정도이다. 
이 생명이란 곡은 처음에 멜로디가 너무 좋아서 좋아했던 곡이었다. 
하지만 가사를 보고 나서는 그저 흥얼거리기엔 너무나도 깊이있는 곡임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학교 다닐 때 선배를 그런 진지한 분만은 아니었다. 재미있으신 분이었다..아직도 그 웃음소리가 기억이 난다. -_-;;




출처는 Youtube입니다.


나온지 좀 된 앨범이다. 찾아보니 2009년 발매이다.
하지만 그렇게 몇 년되었다고 치부하기엔 너무나 아까운 곡이며, 앨범이다.  
이 찬양은 생명이 바로 십자가에서 흘러 나오는 것임을, 그 십자가의 보혈의 강물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는 것임을 기억하고 누리자는 메시지이다. 당연히 이 앨범에서 말하고자 하는 치유는 바로 그 십자가의 보혈에서 가능한 것이다.
 
십자가의 보혈에 우리를 담궈야....
우리가 그 안에 들어가야만 생명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 분과 함께 먹고, 마시고, 그 분이 내 안에, 내가 그 분안에 거할 때 가능한 것이다.

이 곡을 들으면서 나는 십자가의 보혈의 강물이 이 땅 태국에서도 흘러 넘치길 생각했다.
이 땅에도 너무나도 안타깝고, 눈물나는 영혼들이 너무 많다 .
가난한 가정환경, 어려운 삶의 여정들, 눈물없이 들을 수 없는 가정의 불화들과 그 속에서 입은 피해의식과 눈물들..
소수민족이란 출신에서 오는 차별과 패배의식... 그리고 열등감..
그들에게 이 곡을 번역해서 들려주고 싶은 마음이 있다.   
그들에게도 이 복음의 기쁜 소식..  advanced healing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다.....


아마 유명세를 탄 앨범은 아닐것이다. 그래서 많이 유명하거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이 앨범에서 주는 메시지, 그리고 이 곡이 주는 깊이있는 묵상과 가사는 추천하기에 충분하다.
아주 세련되었다고는 볼 수 없다. 하지만 세례요한과 같은 투박함이 빛나는 앨범이다.

요즈음은 이대귀의 앨범을 들으면서 주로 묵상을 많이 한다.
그가 전하는 이 메시지들은 세상사람들이 개독교라고 불리도록 일조한 기독교에게 던지는 신선한 메시지라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신애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