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고후 4:1-6 그리스도를 통한 새로운 빛이 내안에 비추면

 

1.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할 수 있게 된다. 왜냐하면 바로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형상이시기 때문이다 (4절). 이제는 이전처럼 죄에 묶여 붙들려 살아가는 자가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형상을 입은 자로 살아가게 된다.

 

2.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새로운 창조를 시작하시기 때문이다. 창세기 1장에서 어둠 가운데서 빛이 있으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다시 우리 안에 새 빛을 통해 새일을 시작하시기 때문이다.

 

3. 고후4:6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

 

4.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그 새로운 빛을 보게 된 자들이다. 새로운 창조가 우리 안에 시작되었다. 더 이상 처음 창조 이후 타락하여 하나님과 분리되어 하나님과 상관없이 살아가던 죄인이 아니다. 

 

5. 하나님께서는 죄인인 우리들을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자들로 만드시기 위해 그리스도를 통해 새로운 빛, 즉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춰 주셨다. 

 

6. 이제 우리는 더 이상 이전과 같은 사람이 아니다.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그 빛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알게 되었다. 

 

7. 영광을 알게 되면 나머지는 다 쓰레기다. 가장 존귀한 것을 보고 나면 다른 것은 더 이상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8. 우리는 그리스도의 빛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자가 되었기 때문에 다시는 뒤돌아 서지 않는다. 다시는 어둠으로 돌아서지 않는다. 그 빛이 우리 안에 있는 자가 되었기 때문이다. 

 

9. 이 빛이 내 안에, 내 속에 비치기 원한다. 그리고 우리 요엘이에게도 부지런히 가르치기 원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빛이시고, 그 빛이 네 마음 속에도 비치고 있다고...

10. 어제 그레이스포인트 교회 팀과 같이 람캄행 대학으로 전도를 나가 불교-이슬람교 커플에게 복음을 전했다. 오늘 저녁 영어클래스에 오겠다고 하였다. 어제 그들에게 전한 그리스도가 그들의 삶에 참 진리로, 참 빛으로 그들의 삶을 밝혀주길 기도한다. 

 

11. 그리스도가 빛이시다. 그리고 그 빛은 내 안에 있다. 

 

12. 오늘도 샬롬

728x90
반응형
Posted by 신애친구™